새로운 시도가 계속되었으면 좋겠습니다. 0

이번 카스온라인2의 오피스 업데이트는
맵도 많이 손보고 ai좀비의 추가라는 새로운
시도를 하셨는데 저는 굉장히 긍정적으로
보고있습니다.
비록 오피스는 명당의 수가 적어서 맵을 좁게
사용하게되고 맵을 좁게 쓰니 인간이 ai좀비가
있는곳까지 갈만한 여유가 없는 상황이지만
Ai좀비의 존재는 분명 이전과다른 새로운
환경이며 인간의 전략이 풍부해지는
결과에 가까워지는 요소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ai좀비를 잡는 이유를 조금더
강화했으면 하는데요
인간이 ai좀에게 공격을 가하는만큼
고급변이 게이지가 차오르고 고급변이
게이지가 가득차면 고급변이를 획득하는
식으로 설정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또한 명당에서 가까운 장소에 ai좀비를
배치하면 (너무 가깝지않고 명당에서 ai좀비를
쏠수는없는 조금 걸어야 하는 장소)
고급변이를 획득하기위해 잠깐씩 명당에서
벗어나는 긴장감있는 플레이가 될것같습니다.
Ai좀비 공격으로 얻게된 고급변이는
해당 라운드에서 좀비로 감염되지않은
인간만이 다음 라운드로 가져갈수 있게 합니다.
즉 1라운드에서 ai좀비를 공격하여 고급변이를
얻었는데 1라운드에서 좀비로 감염되면
Ai좀비로부터 얻은 고급변이는 사라지게
됩니다. 반대로 1라운드에서 ai좀비를
공격하여 고급변이를 얻은인간이 1라운드를
감염없이 무사히 보내면 ai좀비로부터 얻은
고급변이는 사라지지않고 모든 라운드가
끝날때까지(1라운드에서 마지막 라운드까지)
유지됩니다.
이렇게 위와같이 설정하면 인간은
생존하기위해 명당에 위치할것이고
더 유리한 게임을 하기위해 기회를 잡아
ai좀비를 사살하려 스릴있고 도박성이있는
모험을 할것입니다.
하지만 모험도중 좀비에게 감염되면
고급변이가 날아가기 때문에 기회를 잘
포착해야하고 뒤에서 다른 인간들이 엄호를
해주는 상황에서 고급변이 획득을 위한
시도를 해볼수 있습니다.
오피스 외에도 맵마다 명당갯수와
명당간의 거리, 명당이아닌 지역의 모양등이
다르기 때문에 보다 다양한 맵에 ai좀비설정이
들어갈 필요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맵마다 게임의 밸런스나 플레이 양상이
다를수있기 때문입니다.)
저의 조촐한 의견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새로운 시도는 당장의 성과보다 끊임없는
도전과 수정으로 언젠가 빛을 볼수있다고
믿기때문에 카스온라인2의 앞날에서
가능성을 보고있습니다.
블로그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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